내 인생의 버킷리스트 중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게 아마 세계여행일 텐데요.
여행을 싫어하는 사람을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를 벗어나 낮선 세계로 떠난다는 상상만으로도
가슴이 두근거리고 설렘이 가득 차네요.
확실히 여행을 하고 집에 돌아오면그 추억들은 오래오래 남아서
삶이 지칠 때마다 내 삶에 위안을 주더라고요.
경제적인 여유가 없고 시간 여유도 없고 건강상의 이유든 무슨 이유로든
여행을 못가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포스팅을 준비해 봤어요.
죽기 전에 가봐야 할 해외 여행지 100곳입니다.
인도네시아의 수도는 자카르타이며,
인구는 2억 7300만 명(2021년 기준)으로 세계에서 4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인도네시아 공화국은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에 걸쳐 있고,
17,000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 세계에서 섬이 가장 많은 나라인데요.
주요 섬들에는 수마트라, 자와, 보르네오, 술라웨시, 뉴기니 등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향신료의 나라로 유명합니다.
인도네시아 음식은 향신료가 풍부하고 맛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인도네시아 대표음식으로는
나시고랭,사테,르당,소토등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대표관광지로는
-보로부두르 사원: 보로부두르 사원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히는 힌두교 사원입니다.
-울루와뚜 사원: 발리섬에 위치한 힌두교 사원으로 절벽 위에 지어져 있어 장관을 이루며 있습니다
-코모도 국립공원: 국립공원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도마뱀인 코모도 드래건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롬복 섬: 롬복 섬은 발리 섬 동쪽에 위치한 섬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울창한 열대 우림으로 유명합니다.
롬복 섬은 서핑과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수라바야: 자바 섬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며, 주요 산업 도시입니다.
수라바야에는 아름다운 해변과 역사적인 유적지가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고, 저렴한 물가로 여행하기 좋은 나라입니다
태국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나라로, 인구는 6,900만 명(2021년 기준)입니다.
태국의 수도는 방콕이며, 주요 도시로는 치앙마이, 파타야, 코사무이 등이 있습니다.
태국의 공식 언어는 태국어이며, 종교는 불교가 95%, 이슬람교가 4%입니다. 태국의 화폐는 태국 바트입니다.
태국의 대표음식으로는
팟타이,똠양꿍,카오팟,쏨땀,망고 스티키 라이스 등이 있습니다.
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파타야: 아름다운 해변, 밤문화, 유흥으로 유명합니다.
-치앙마이: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이며, 많은 사원과 박물관이 있습니다.
-아유타야: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많은 사원과 유적지가 있습니다.
-코사무이: 아름다운 해변,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으로 유명합니다.
-푸껫: 푸껫은 태국 남부에 위치한 섬으로, 태국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아름다운 해변,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으로 유명합니다.
태국은 아름다운 자연, 문화 유적지, 음식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아이슬란드는 북유럽에 위치한 섬나라로, 그린란드의 남동쪽, 영국과 덴마크의 자치령인 페로 제도의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도는 레이캬비크이며, 인구는 37만 명(2021년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적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아이슬란드는 화산과 간헐천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아이슬란드는 지각판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어 지각 활동이 활발합니다.
아이슬란드에는 약 300개의 화산이 있으며, 간헐천도 많이 있습니다.
아이슬란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의 수도로,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큰 도시입니다.
아름다운 해변, 박물관, 예술관이 있습니다.
-골든 서클: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코스로, 씽벨리르 국립공원,
게이시르 간헐천 지대, 황금 폭포가 있습니다.
-레이캬네스 반도: 아이슬란드의 남서쪽에 위치한 반도로, 아름다운 해변, 절벽, 화산이 있습니다.
-스카프타펠 국립공원: 아이슬란드 남동부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빙하와 협곡이 있습니다.
-요쿨살론 빙하호수: 아이슬란드 남동부에 위치한 빙하호수로, 빙산이 떠다니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하우카르들, 하르트 피스쿠르, 스비드, 슬라우트르, 항기크외트 등이 있습니다.
아이아이슬란드는 안전하고 친절한 나라입니다. 아이슬란드는 범죄율이 낮고, 사람들은 친절합니다.
크로아티아는 유럽 남동부에 위치한 나라로, 면적은 56,594km², 인구는 410만 명(2021년 기준)입니다.
수도는 자그레브이며, 주요 도시로는 두브로브니크, 스플리트, 리예카 등이 있습니다.
크로아티아의 공식 언어는 크로아티아어이며, 종교는 가톨릭이 88%, 정교회가 4%, 무종교가 8%입니다.
크로아티아의 화폐는 크로아티아 쿠나입니다.
크로아티아는 아드리아 해 연안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해변과 섬으로 유명합니다.
크로아티아 대표음식은
크리바비체,츠르니 리조뜨, 부르데트, 파소티차다, 파스키 시른 등이 있습니다.
크로아티아 음식은 지중해성 기후의 영향을 받아 신선한 해산물과 야채를 많이 사용합니다
크로아티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두브로브니크: 크로아티아 남부에 위치한 도시로,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중세 도시로 잘 보존되어 있으며, 성벽, 교회, 수도원이 있습니다.
-스플리트: 크로아티아 중부에 위치한 도시로,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이 있습니다.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잘 보존된 로마 유적입니다.
-리예카: 크로아티아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큰 도시입니다. 항구 도시로, 공장과 상점이 있습니다.
-플리트비체 국립공원: 크로아티아 중부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폭포와 호수가 있습니다.
-크르카 국립공원: 크로아티아 중부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폭포와 협곡이 있습니다.
크로아티아는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
캐나다는 북미에 위치한 나라로, 면적은 998만㎢로 세계에서 2번째로 크고, 인구는 3,800만 명(2022년 기준)으로 세계에서 38번째로 많습니다.
수도는 오타와이며, 주요 도시로는 토론토, 몬트리올, 밴쿠버 등이 있습니다.
캐나다의 공식 언어는 영어와 프랑스어이며 캐나다의 화폐는 캐나다 달러입니다.
캐나다는 풍부한 천연자원을 보유한 나라로, 석유, 천연가스, 숲, 광물 등이 있습니다.
캐나다는 또한 농업과 제조업이 잘 발달된 나라입니다.
캐나다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나라로, 로키산맥, 나이아가라 폭포, 툰드라, 북극해 등이 있습니다.
캐나다는 또한 야생 동물로 유명한 나라로, 곰, 사슴, 늑대, 엘크 등이 있습니다.
캐나다의 대표 음식은
푸틴,메이플 시럽, 캐네디언베이컨, 씨 저 칵테일, 비버테일, 투르티에르, 버터타르트등이 있습니다.
캐나다의 대표관광지
-로키산맥: 로키산맥은 캐나다 서부에 위치한 산맥으로,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나이아가라 폭포는 캐나다와 미국 국경에 위치한 폭포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폭포 중 하나입니다.
-밴프 국립공원: 밴프 국립공원은 로키산맥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빙하, 폭포, 호수 등 다양한 자연경관이 있습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로키산맥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샤스타산, 요세미티 폭포, 엘 캐피탄 등 다양한 자연경관이 있습니다.
-밴쿠버: 밴쿠버는 케나다 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아름다운 풍경과 살기 좋은 도시로 유명합니다.
볼리비아는 남아메리카 중부에 위치한 내륙국입니다.
면적은 109만 8,581㎢로 남아메리카에서 5번째로 크고,
인구는 1,172만 명(2021년 기준)으로 남아메리카에서 5번째로 많습니다.
수도는 라파스, 공식 언어는 스페인어, 케추아어, 아이마라어입니다.
볼리비아는 다양한 지형과 문화를 가진 나라입니다.
안데스 산맥, 아마존 열대우림, 그란 차코 사막이 있습니다.
볼리비아는 또한 다양한 문화를 가진 나라로, 케추아족, 아이마라족, 스페인인, 아프리카인의 문화가 공존합니다.
볼리비아의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세비체, 뜨루차, 이스삐,, 라파스수프, 케피아, 과카몰리등이 있습니다.
볼리비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다음과 같은 곳이 있습니다.
-티티카카 호수: 볼리비아와 페루에 걸쳐 있는 호수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원 호수입니다.
-라파스: 볼리비아의 수도로, 해발 3,640m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도입니다.
-사카 마라 유적: 잉카 제국의 유적으로, 티티카카 호수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유니 소금사막: 볼리비아 남서부에 위치한 소금사막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소금사막입니다.
-엘 알토 시장: 라파스에 위치한 시장으로, 남미에서 가장 큰 시장입니다.
제가 가보고 싶은 나라들을 조금씩 써봤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아름다운 명소가 정말 많습니다.
100곳을 1년에 한 번씩 가도 100년이 걸립니다.
다 가보려면 저는 죽을수 없을 것 같네요.ㅎㅎ
코로나의 여파로 몇년동안 해외여행이 자유롭지 못했는데
이제는 마음만 먹으면 떠날수 있으니 정말 다행입니다.
당장은 갈수 없는 현실이지만 가끔은 이렇게
사진이나 글만으로도 여행을 다녀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경제적 여유,시간적 여유가 생겨서 훌쩍 떠날 수 있는 그날을 기대해 보며 포스팅 마칩니다.
'best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후변화가 세계의 식량 문제에 미치는 영향과 해결 방법 (1) | 2023.05.15 |
---|---|
2023년 트렌드 키워드는 무엇인가? 래빗 점프에 대해 알아본다. (1) | 2023.05.13 |
짠테크, 무지출 챌린지, 거지방 새로운 놀이 문화로 자리잡다 (0) | 2023.05.12 |
감기/독감/코로나19/폐렴 증상과 차이점 (0) | 2023.05.12 |
내 집 마련 출발은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시작하세요 (0) | 2023.05.11 |